[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퀀텀이 6일 웨스턴디지털(WD)의 자회사인 ‘웨스턴디지털테크놀로지’와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업부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퀀텀은 웨스턴디지털의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제품군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및 이레이저 코딩(erasure coding) 기술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관련 시장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수로 퀀텀은 소프트웨어정의 방식(SDx) 기반의 비디오·비정형 데이터 저장·관리 기술력 확보로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제품에 대한 지원과 제품군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에 나설 것을 밝혔다.

제이미 레너 퀀텀 CEO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는 퀀텀의 전략, 고-투-마켓(go-to-market) 집중, 기술 포트폴리오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혁신 제품 개발에 더욱 전념하고, 액티브스케일 도입 고객사의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레이저 코딩 오브젝트 스토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엔지니어와 과학자들과 함께 디스크 및 테이프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 등으로 강력한 기술, 제품 로드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