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고급 차량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LED 드라이버·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저전력 솔리드스테이트 조명 디자인에 최적화됐으며 2개의 LED 드라이버(NCV7683, NCV7685)와 2개의 전류 컨트롤러(NCV7691, NCV7692)를 포함, 총 4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됐다.

NCV7685/7683은 각각 12개/8개의 선형 프로그램 가능 전류소스를 내장해 채널당 최대 100mA로 여러 개의 LED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으며 데이지 체이닝(Daisy Chaining), 조명 밝기 제어, 전류조절, 시퀀싱 기능과 채널 조합을 포함한 일련의 구성 옵션을 지원한다.

NCV7685에는 펄스폭변조(PWM)를 통한 개별 출력 전류 조정을 위한 CRC8 오 감지 기능이 포함된 8비트 I2C인터페이스가 통합됐다. 개방형 LED 스트링이나 저전압 상태 감지 등과 같은 고급 진단을 위해 전용 진단 핀도 탑재됐다. 특정 설계 요건에 따라 DC-DC 컨트롤러, LDO 전압조절기를 통한 전원공급 디자인 설계도 가능하다.

NCV7691은 외부 NPN 바이폴라 트랜지스터와 피드백 저항만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LED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도록 넓은 전류 범위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드라이버는 다중채널 시스템에 단일채널을 추가할 수 있는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PWM 입력을 통한 디밍기능도 제공된다. 개방형 스트링, 단락, 열 차단 기능을 지원한다. NCV7692는 보다 빠른 응답시간을 제공하며 낮은 임계 값으로 개방형 부하 감지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짐 알바네즈 온세미컨덕터 자동차 사업부 부사장은 “LED 조명으로 구현 가능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고,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정교화된 조명 드라이버 및 컨트롤러는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필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