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부동산 규제가 나날이 심해지는 중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그래서 서울 외곽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 시흥시는 교통이나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월판선 착공이 시작되면서 앞으로의 가치가 더욱 높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교통 발전은 아파트 가격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판교와 광명, 시흥시청역 주변의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살펴봤을 때 시흥 월곶역 부성파인 하버뷰의 가치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된다. 걸어서 3분이면 지하철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의 입지를 가지며 월곶판교선이 개통된다면 판교까지는 30분 이내로도 이동이 가능할 것이다. 서울 중심지인 강남까지도 40분대로 갈 수 있으니 서울로 출퇴근을 하기에도 편할 것으로 보인다.

2023년에는 신안산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대곡과 소사선까지 이어지는 노선까지 더해진다면 서울과 부천, 여의도 송도와 안산 등 수도권과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고속도로 진입까지도 수월하기 때문에 자차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교통이 뛰어날뿐만 아니라 이미 준공이 끝난 상태이기에 직접 시설과 위치 등을 확인하고 입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지속적인 지역 개발이 진행되면서 상업시설과 업무시설들이 다수 들어올 예정인 곳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쇼핑몰과 예식장, 금융기관 등이 들어서는 복합커뮤니케이션으로 부근의 상권이 활발하게 움직일 것으로 보이며, 신세계아울렛과 롯데마트 등의 대형시설이 있어 생활의 질도 높다는 장점을 가진다. 시흥 월곶역 부성파인 하버뷰는 교통과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인근의 배곧신도시의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 시흥시는 인구 증가율이 좋은 편으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게 평가되는 곳이다. 배후수요는 물론 교통이 더 발전하면서 유동인구의 수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배후수요는 안정적인 시장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평가될 것이다. 시흥 월곶역 부성파인 하버뷰는 지하 주차장 공간이 여유롭고 지상 3층까지는 상가로 이루어져 있는 주상복합형으로 설계되었다.

합리적인 수준으로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으므로 초기 자금에 대한 부담이 적을 것으로 보이며, 특히 잔금유예를 받아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을 더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에어컨이나 발코니 확장 등 여러가지 옵션에 대해서 주민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초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리고 싶다면 시흥 월곶역 부성파인 하버뷰를 직접 방문해서 확인하고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