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이달 12일 새벽 4시(한국 시간 기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이 공개될 전망이다. 해당 행사는 매년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신제품 디바이스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단일 기업 행사 중에서 애플 연례 행사만큼 외신들의 주목을 받는 자리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 2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 외에 새로운 웨어러블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가장 돋보이는 제품은 갤러시S20 시리즈이다.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에서 새로 취임한 노태문 사장이 지휘한 갤럭시S20 시리즈는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로 총 3가지 라인업이 될 전망이다. 기존에 존재하던 기본형 모델과 플러스 모델 외에 울트라 라인을 추가로 출시한 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에는 1억800만 화소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 기능이 장착되어 출시된다. 해당 1억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는 삼성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갤럭시S20 시리즈는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와는 완벽히 다른 점들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갤럭시S20 라인업은 각각 6.2인치 화면, 6.7인치 화면, 6.9인치 화면을 탑재했으며, 모든 모델에 120HZ 주사율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갤럭시S20 시리즈에 탑재되는 AP의 경우 삼성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 990 혹은 퀼컴의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될 전망이다. 국내 갤럭시S20 시리즈에는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990 AP가 쓰인다는 추측이 지배적이다. 내부 저장 용량은 기본적으로 128기가바이트 용량으로 출시된다.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의 경우만 512기가바이트 모델이 따로 출시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시리즈 출시를 알리며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 다양한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해당 카페는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이 새롭게 출시되기 전 재고정리 일환으로 다양한 스마트폰에 대하여 공시지원금을 파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모습이다.

해당 카페는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Z플립과 갤럭시S20의 사은품을 강화하고 있는 모습이다. 갤럭시S20 시리즈의 사전예약 일정은 2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다. 예약 개통은 3월 초부터 진행될 전망이다. 현재 갤럭시S20의 사전예약 자에게 공시지원금을 최대로 지원할 경우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추가 혜택으로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제공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밖에 제조사, 통신사 증정 추가 사은품이 추후 업데이트 된다는 전망이다.

카페에서 현재 공짜폰 프로모션으로 아이폰7, 쿠키즈 미니폰, LG G8, 갤럭시A50, 갤럭시A90 5G, 갤럭시S9가 판매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밖에 갤럭시A80, 아이폰8은 10만원 대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갤럭시S10+ 리패키지 단말기는 9만원대로 프로모션이 판매되고 있다.

다양한 스마트폰 프로모션 사항과 더불어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사전예약 프로모션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