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정책·플랫폼
MS·델·로지텍,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 ‘협업 솔루션’ 발표HW/SW 기반 올인원 솔루션, 업무 생산·효율성 Up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소프트웨어인 팀즈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와 델, 로지텍이 카메라 기반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을 내놨다. 

3사의 대표 제품·기술로 구성돼 사무실과 재택근무자, 해외 협력사와의 원격 회의 기반을 제공하면서 업무 생산·효율성을 높이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HW/SW) 기반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다.

비용·공간에 합리적인 회의실을 구축하기 위해 규모와 인원수에 따라 4개(소형, 중형, 중대형, 대형)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MS의 협업 SW, 델의 4K 터치모니터와 PC, 로지텍의 화상회의 시스템을 기본 구성으로 갖췄다.

델 4K 인터랙티브 터치모니터는 소형·중형 회의실용으로 55인치 제품(C5518QT), 중형 회의실용으로 75인치 제품(C7520QT), 중대형·대형 회의실용으로는 86인치 제품(C8618QT)이 탑재됐다.

델의 4K 인터랙티브 터치모니터

인글래스(InGlass) 기술의 터치디스플레이는 최대 20포인트 터치와 4개 포인트 필기를 지원하며 플랫프로그(FlatFrog) 화이트보드 SW를 지원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PC는 델 옵티플렉스 7060 마이크로(Dell OptiPlex 7060 Micro)를 기반으로 구성됐다. 8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8GB DDR4 메모리, 256GB NVMe PCIe SSD가 탑재됐다. USB-A/USB-C를 모두 지원하는 범용 독(Dell Universal Dock)을 지원하면서 1개의 케이블만으로 오디오,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하고 프리젠터의 노트북을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화상회의를 지원하는 로지텍의 카메라 시스템도 탑재됐다. 소형 회의실에는 컨퍼런스 캠인 로지텍 커넥트(Connect), 중형 회의실에는 120도의 시야각을 지원하는 로지텍 밋업(MeetUp)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로지텍의 컨퍼런스 캠인 랠리

FHD급 화질과 10배줌 PTZ, 확장 마이크를 장착한 고성능 컨퍼런스 캠인 로지텍 그룹(Group)이 중대형 회의실용 시스템에, 대형 회의실에는 프리미엄 컨퍼런스 캠인 로지텍 랠리(Logitech RALLY)가 탑재됐다.

MS의 협업 SW인 팀즈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365(Office 365)로 화상회의·팀 단위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 영상통화, 문서공유와 공동작업 기능을 제공한다. 

팀즈에서 공유되는 모든 문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돼 공유콘텐츠, 채팅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며 아웃룩(Microsoft Outlook)과 연동해 회의, 프로젝트 등 팀별 일정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