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켓인사이트 스타트업
인천혁신센터, 우수 스타트업·보육기업 집중 육성 추진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보육기업 집중 육성에 나선다. 지난 17일 센터 내 자유공작소에서 원스톱 멘토링 위촉·결연식을 진행한 인천혁신센터는 원스톱 서비스와 맞춤형 멘토링을 통한 창업가 육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스톱 멘토링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천센터의 보육기업을 집중 육성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2개 사업 꼭지로 구분돼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이 진행된다.

스타트업 누구나 신청 가능한 1회성 멘토링 원스톱 서비스는 연중 상시로 운영되면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게 된다. 센터 보육기업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문 멘토링은 상하반기 1회씩 진행되면서 실질적인 사업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멘토 풀(Pool)은 지난해 우수 멘토 연계는 물론, 추천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총 30명이 선정됐다. 멘토는 필수분야인 경영, 자금, 특허, 법률부문은 물론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에 대한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다.

주영범 인천혁신센터장은 “멘토링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보육기업의 목표달성과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도약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