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업무혁신 사업 공동 추진

▲ (오른쪽부터)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 임수현 전략기획담당(부사장), PwC 이기학 대표이사, 임기호 본부장(전무) [사진=삼성SDS]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삼성SDS와 PwC컨설팅이 인공지능(AI) 기반 업무혁신 사업 확장에 나선다. 양사는 10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시장에서의 협력을 추진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AI 기반 RPA 솔루션인 브리티웍스(Brity Works)와 챗봇, 텍스트 분석 등의 AI 기술을 제공하고 PwC컨설팅은 기업의 업무 혁신을 위한 통합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브리티웍스는 AI 기반 대화형 업무자동화(RPA) 솔루션으로 삼성전자, 삼성전기,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30여개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다.

삼성SDS 전체 임직원의 83%가 브리티웍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내 1만7800여개 업무를 자동화해 9개월간 55만 시간을 절감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PwC컨설팅 이기학 대표이사는 “PwC컨설팅의 글로벌 컨설팅 경험과 삼성SDS의 AI 역량을 결합해 기업의 디지털혁신(DT)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도 “삼성SDS는 AI 역량과 경험이 집약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며 “PwC컨설팅과 사업협력을 통해 대외 사업을 확대하고 기업의 DT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