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HFS리서치(HFS Research)가 발표한 ‘2020년 글로벌 10대 RPA 소프트웨어 제품(Top 10 Robotic Process Automation Software Products 2020)’ 보고서에서 1위에 선정됐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해당 보고서에서 17개 RPA 기업 중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기반의 RPA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HFS리서치는 2012년 RPA 관련 리포트를 처음 발표한 후 매년 RPA 시장 분석과 전망을 내놓고 있는 리서치 기관이다.

보고서는 글로벌 선두 RPA 기업의 제품 중에서 혁신성과 실행 역량, 350개 이상의 기업 고객 및 파트너사의 심층 인터뷰를 통한 정성 분석 등을 종합해 순위를 발표했다.

보고서에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웹 기반 클라우드 디지털 워크포스(Digital Workforce)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2019(Enterprise A2019)를 필두로 봇 마켓 플레이스인 ‘봇 스토어(Bot Store)’, 분석 엔진 ‘봇 인사이트(Bot Insight)’와 지능형 문서 처리 솔루션 ‘아이큐봇(IQ Bot)’을 포함하는 관련 제품군에 대한 기술, 로드맵 및 비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필 퍼슈트 HFS리서치 수석애널리스트는 “업무 자동화 기술 도입이 증가하는 가운데 업무 자동화는 향후 10년 동안 RPA 도입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의 전략적 우선순위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최근 발표된 HFS리서치 보고서를 통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를 필두로 많은 RPA 기업이 도입 비용과 인프라 장벽을 크게 낮추고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보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