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경자년 새해가 밝은 뒤 어느새 1월이 지나갔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맞이 목표를 세우고 그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를 기점으로 은퇴를 결정하고 자영업을 준비하거나 올해 창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물색하며 새로운 시작과 성공을 꿈꾸고 있다.

독립형 개인편의점 브랜드 '마마트'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기존 프로모션을 확대한 2020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마트는 독립형 편의점 업계에서도 독창적인 시도와 매출 확대를 위한 새로운 시도도 마다하지 않는 도전적인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가맹점주 친화 정책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마마트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확장하여 편의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를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마마트의 2020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는 총 5가지의 상품, 물품 지원 등으로 구성했으며 가맹점 내부 보안에 유용한 CCTV 4대, 최신형 POS기, 4M 상당의 전면 간판, 겨울시즌 상품을 위한 온장고와 여름시즌 접객을 위한 야외테이블까지 총 500여만원 상당인 것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보통의 창업 프랜차이즈에서 지원하는 간판과 POS기를 포함하는 것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사업주들이 정보 부족과 성능에 대한 확신이 어려워 도입하기 꺼려하는 CCTV까지 지원한다는 점이다. CCTV는 고가의 장비이면서도 브랜드가 많고 성능을 검증하기 쉽지 않아 실제 업소를 운영하는 사업주들의 선택을 어렵게 만드는 대표적인 장비지만, 마마트는 본사 및 가맹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을 지원한다. 본사에서 품질 및 성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엄선한 브랜드의 제품으로 각종 범죄, 다양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편의점 점주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마마트의 노력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 지원 시스템에서도 잘 드러나고 있다. 창업 상담을 통해, 본격적인 지점 개설에 앞서 개점을 희망하는 지역에 대한 철저한 상권 분석이 이루어진다. 지역 상권에 맞는 편의점 운영 형태를 제안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한 창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계약이 체결되면 2주 내의 개점을 목표로 시공이 시작되며 그와 동시에 본사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현장 교육과 각 지역 점주 전담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방문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잇다.


관계자는 “일반적인 독립형 편의점의 경우 고정적인 가맹 수익 때문에 영업에 매진하는 경우가 많지만 마마트는 항상 점주를 위한 운영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앞으로도 점주들이 마음 편히 장사할 수 있는 시도를 계속하겠다”며 마마트의 점주 친화 정책을 다짐했다.


마마트에서 진행하는 2020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마마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월 2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