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ettel, 3,700개의 커버리지 구멍을 채우기 위해 2,400개의 기지국을 추가할 예정
  • 베트남의 통신 대기업으로서 65달러 미만의 스마트폰과 25달러 미만 피처폰 공급 위해 공급업체와 협력할 예정
  • 이와 같은 해결책으로 인해, 4G 사용자 수가 1천만 명 증가할 전망

(하노이, 베트남 2020년 2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Viettel 그룹이 65달러 미만의 스마트폰과 25달러 미만의 피처폰을 공급하고자 공급업체 협력을 통해 베트남에서 4G 보편화를 가속화 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Viettel은 베트남 전역에서 3,700개의 커버리지 구멍을 채우고자 약 2,400개의 기지국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Viettel은 이 두 가지 해결책을 바탕으로, 베트남에서 4G 사용자 수가 1천만 명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19년 Viettel 그룹의 통신 수익은 시장 포화 상태에도 불구하고 6.4%나 증가했다. 이는 통신 부문의 평균보다 두 배나 높은 수치다. 해외 시장에서 발생한 통신 수익은 24.4% 증가했다. 2019년 Viettel의 주요 성장 동력원은 데이터 서비스 수익이다. 이와 같은 성과를 인정한 리서치 및 컨설팅 업체 Frost & Sullivan은 Viettel 그룹의 통신자회사 Viettel Telecom을 '올해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공급업체: 베트남(Vietnam's Mobile Data Service Provider of the Year)'으로 선정했다.

Viettel은 2020년 통신 부문에서 4.3% 성장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의 통신 시장이 포화상태이고, 통신 부문 수익 전망도 낮은 관계로, 이 목표를 달성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그뿐만 아니라 Viettel은 2019년 유선 수익 증가율 23.2%를 바탕으로 광대역 서비스 수익 부문에서 1위가 되고자 하는 야심 찬 목표도 세웠다.

Viettel 그룹 소개

Viettel 그룹은 베트남 하노이에 본사가 위치한 국제적인 기업이다. Viettel 그룹은 아프리카, 아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 11개국에 투자했다. Viettel은 통신과 정보기술(IT), 전자와 통신장비 연구 및 제조, 방위 산업, 사이버 보안 및 디지털 서비스를 포함한 5개 사업 라인을 운영한다. Viettel 그룹의 자회사인 Viettel Telecom은 베트남 최대의 통신 서비스 제공사다.

2019년 Viettel은 베트남에서 5G 방송을 시험한 최초의 기업이 됐으며, 베트남은 5G 방송에 성공한 첫 10개국 중 하나가 됐다. Viettel은 또한 디지털 사회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IoT와 기반 기술을 설치했다. 2020년 1월 중순에 Viettel은 사내에서 개발한 장비를 이용해 첫 5G 화상 통화 실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Related Links :

viettelglobal.com.vn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