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의 고정형 라이다(solid-state LiDAR), 자율 주행 차량 개발분야 중국 최고 업체들 하나인 산시(Shaanxi) 위해 한단계 발전한 무인 항만 운영 실현 예정

로시 하인, 이스라엘, 2020년 2월 13일 /PRNewswire/ -- 고성능, 고정형 라이다(LiDAR) 센서들과 인식 소프트웨어 업계 선두 공급업체인 이노비즈 테크놀로지스(Innoviz Technologies)는 오늘, 중국의 시안에 위치한 산시 헤비 듀티 오토모바일(Shaanxi Heavy Duty Automobile Co.)과 협력해 중국 최대 항만들 중 하나에서 진행될 프로젝트를 위해 무인(자율) 트럭들을 배치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중국외 국가들에서는 샤크만 트럭(Shacman Trucks)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산시 헤비 듀티 오토모바일(Shaanxi Heavy Duty Automobile Co. Ltd.)은 중국 최대 규모의 트럭 제조업체들 중 하나로 꼽힌다. 산시는 4개의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업 부문을 위한 연 1만대의 트럭들을 포함해 매년 15만 대 이상의 새로운 트럭들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산시는 자율주행 연구 및 개발 분야 중국의 선두기업들 중 하나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단계에서 이노비즈프로 라이다(InnovizPro LiDAR)는 중국 항만에서 산시 트럭의 자율 개념 증명 프로젝트에 활용되고 있으며, 산시의 궁극적 목표는 해당 항만에 최대 600대의 트럭을 배치하는 것이다. 해당 개념 증명 프로젝트에 사용된 이노비즈 라이다는 해당 항구 지역에서 시속 30킬로미터 미만의 자율 주행을 위한 감지, 맵핑, 위치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다는, 상세한 지도들을 생성한다. 또한 라이다가 만든 포인트 클라우드 이미지를 라이다가 생성하고 사전 로드된 맵들을 통해 제공되는 위치와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여기에는 물체감지와 "자유 공간(free space)" 또는 "운전가능 공간(drivable space)"의 실시간 식별이 포함된다.

해당 트럭들의 주요 임무들 중 하나는 항만에서 컨테이너들의 자동 로딩 및 언로딩을 실현하는 것이다. 다수의 잠재적인 라이다 솔루션들을 테스트한 후, 산시 트럭은 솔루션의 신뢰성과 가격/성능 이점들을 고려해 최초의 고정형 라이더 센서인 이노비즈 프로를 선택했다. 이러한 지오펜스 영역들에서 역반사장치들과 같은 위치 센서들의 통합도 가능해 라이다가 주변 환경을 완전하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중국 법률에 따르면, 2020년 5월까지 모든 트럭들에는 2개 이상의 ADAS(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요구된다. 한 대의 카메라와 레이더 또는 라이다 시스템 중 하나는 필수다.

"수년 간 훌륭한 이스라엘 기술들을 중국 OEM업체들에게 소개해 왔으며, 산시 트럭과 기타 중국 OEM들과 함께하는 이노비즈 라이다의 미래에 대해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고 센서 융합을 담당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시스템 통합업체, 샤먼 중신윤 인텔리전트(Xiamen Zhongxinyun Intelligent Co.)의 디렉터(Director)인 쉔 영(Mr. Shen Yong)은 전했다.

"이노비즈는, 자율 기술 트럭 부문으로 확장 가능한 어마어마한 기회를 보고 있다" 면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한 산시 트럭과의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고 이노비즈의 CEO 겸 공동창립자인 오머 케일라프(Omer Keilaf)는 전했다.

이노비즈 테크놀로지스(Innoviz Technologies)
이노비즈는 자동차, 드론, 로봇공학, 맵핑(지도제작) 및 기타 산업분야들에 비전을 제시하는 고성능, 고정형 라이다 센서들과 인식 소프트웨어의 선두 제조업체다. 이노비즈의 제품들은, 자동차 산업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이노비즈원(InnovizOne), 다양한 산업들에 비전을 제시하는 이노비즈프로(InnovizPro), 첨단 AI와 머신러닝 기반 분류, 탐지, 추적 기능으로 하드웨어 제품들을 보완하도록 설계된 인식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이노비즈는 최고의 전략적 파트너들 및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으며 이는, 마그나 인터네셔널(Magna International), 삼성, 앱티브(Aptiv), 마그마 벤처 파트너스(Magma Venture Partners), 버텍스 벤처스(Vertex Ventures), 소프트뱅크 벤처 아시아(SoftBank Ventures Asia), 차이나 머천트 캐피탈(China Merchants Capital, SINO-BLR Industrial Investment Fund, L.P), 360 캐피탈 파트너스(360 Capital Partners), 글로리 벤처스(Glory Ventures), 네이버, 선전 캐피탈 그룹(Shenzhen Capital Group), 뉴 얼라이언스 캐피탈(New Alliance Capital), 하렐 보험 투자 및 금융 서비스(Harel Insurance Investments and Financial Services), 피닉스 보험회사(Phoenix Insurance Company) 및 기타 기업들을 포함한다. 관련 보다 상세한 정보는 이노비즈 테크놀로지스의 웹페이지(www.innoviz.tech)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노비즈 미디어 문의
첼시아 라우버(Chelsea Lauber)
안테나 그룹(Antenna Group)
innoviz@antennagroup.com

Related Links :

www.innoviz.tech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