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세미나 현장 [사진=카페24]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페24가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연매출 1조7000억원 규모의 일본 패션대기업인 TSI홀딩스와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열고 일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 분야별 브랜드를 보유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K패션쇼핑몰 ‘모르지(MORUGI)’를 운영하는 TSI홀딩스는 일본 내의 K패션 인기 배경과 일본 전자상거래 환경과 특징, 모르지 입점 방식 및 판매활성화 전략 등 현지 특성에 최적화된 진출 방안을 제시했다.

와타나베 히로유키 TSI 전략사업부 이사는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K패션 상품을 원하는 일본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카페24를 통해 모르지에 입점하면 한국 사업자들은 한 층 더 빠른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간 이용자수가 440만명에 달하는 일본 10~20대 타깃 온라인 패션 전문매거진 메리(MERY)는 일본 패션시장 특징과 일본 소비자 대상 콘텐츠 전략, 메리를 통한 현지 홍보마케팅 방안을 공유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국내 쇼핑몰 운영자는 판매 채널 다양화로 매출 성장, TSI홀딩스는 한국 브랜드 입점 확대로 경쟁력 강화하는 등 글로벌 이커머스 거래액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카페24의 플랫폼을 통해 많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 발전시켜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