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송파구 인근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실현해 주목받고 있는 이안 송파 이스트플러스의 조합원 모집이 계획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석촌호수 옆 송파구 방이동에 홍보관을 연 이안 송파 이스트플러스에 방문하는 사람들 중 많은 수가 이미 실제 가입자로 이어지고 있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이안 송파 이스트플러스는 지하 2층~지상 35층 규모의 공동주택으로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설계된다. 45㎡, 59㎡, 84㎡ 총 393세대가 입주하며, 특화설계 및 4Bay 남향배치, 동 간 넓은 거리, 고급스러운 마감 등 명품 공간을 연출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입주자의 생활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특히 지하철 5호선 거여역과 1분 거리의 초역세권이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외곽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앞 100m 이내 거리에 영풍 초등학교가 있으며 보인중고등학교, 오중중학교, 송파중학교, 오금 고등학교, 문정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천마산 근린공원, 남한산성, 거여공원, 올림픽 공원 등도 가까이에 있어 단지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는 평이다.

송파는 물론 잠실, 강남, 위례신도시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롯데타워, 롯데월드, 가든파이브, 동남권유통센터,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동부법조단지 등 생활의 편의를 더하는 인프라가 탄탄하다.

해당 단지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불필요한 중간 지출을 없애 비슷한 조건의 일반분양아파트 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안정적인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최근 청약 자격 당첨 조건은 강화된 반면 조합원은 가입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주민등록상 만 20세 이상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1채 보유하고 있거나 무주택인 자 ▽조합설립인가 전 세대주인 자 ▽주민등록상 6개월 이상 해당 지역에 거주한 자 등만 갖추면 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