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주)미소트리(대표 정필원, 이하 미소트리)에서 유니젠바이오(대표 박찬호, 이하 유니젠바이오)와 혈액만으로 7대 암 발병여부를 판정하는 암진단키트의 아시아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양사는 미소트리가 진행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일환으로 유전자를 이용한 암진단산업에 중점을 두고, 전 분야에 걸쳐 공동의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번 아시아 독점판매 계약을 한 유니젠바이오의 암진단키트(UGB-CS-7)는 혈액속에 있는극미량의 CTCs를 검출, 분석하여 암의 발생장기와 발생여부를 진단하는 세계최초의 7대암 진단 키트로, 기존의 암 검사에 비해 간편함은 물론 검사 시간과 프로세스의 단순화로 비용이 절감되었으며, 정확도를 동반한 다수암의 동시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개발한 유니젠바이오는 암의 조기발견, 재발 및 전이암의 추적검사와 예방 등 암 유전자 검사와 유전체 분석에 있어 최고의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의료정보를 빅데이터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의료정보의 생산자(의료 및 제약업계 종사자)와 의료정보의 소비자(환자 및 환자의 가족)를 연결시키는 유니젠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미소트리의 판게아프로젝트는 KYC 및 AML 글로벌 규제를 준수하며, 스마트 계약과 알고리즘 프로세스를 통해 투명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를 위해 세계적인 보안업체와 제휴해 CCSS 레벨 3 및 SOC 2를 준수하며 엄격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판게아프로젝트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판게아(PAN)는 오아시스거래소에 상장돼 현재까지 꾸준한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호재를 만들어 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미소트리는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정보 포털 서비스 팬크립(PANCRYP)의 출시 이후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한 걸음 더 발전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