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관련 복합기능 제공, 효율성 재고 위한 인사이트 제공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베이쇼어 네트웍스(Bayshore Networks)가 산업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인 '베이쇼어 산업 사어버 보호(Bayshore Industrial Cyber Protection, ICP)'을 출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솔루션은 외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중요한 산업용 자산, 시스템을 보호하고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연결에 있어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IIoT 도입에 있어 보안 확보가 어려워지는 핵심 원인으로는 보안 태세와 자산 가시성 부족, 그리고 비효율적 보안 대응, 컴플라이언스와 상호운용성 문제가 꼽히고 있다. IIoT를 관장하고 있는 기업 내 보안, 리스크 관리 책임자들은 실용적 전략을 채택해 이와 같은 과제들을 극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ICP 플랫폼은 정교하고 복잡한 시스템 공격의 보안, 방어에 필요한 복합적 기능들을 제공한다. 베이쇼어는 산업분야 기업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생산, 운영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 경영 성과를 향상시키는 한편 생산 플랜트, 기계, 운영 인력들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사이버 위협에 대한 식별, 보호는 공장과 전력망, 기타 산업 인프라를 산업용 인터넷에 연결하기 전 필수적으로 밟아야 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마이크 다거(Mike Dager) 베이쇼어 CEO는 “ICP 플랫폼은 산업분야 기업들이 광범위하고 최선의 보안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에 우리가 출시한 획기적 기술은 고객들이 산업분야 사이버 위협이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이고 심층적으로 보안 접근 전략을 도입하는 한편 산업용 인터넷이 가져다 줄 사업적 혜택과 운영 효율성을 획득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ICP 플랫폼은 산업분야 사이버 보호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하고 경영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자산 매핑과 이상행위 감지부터 시작해 사이버 공격 방지, 경영 효율성 최적화를 제공하며 기업들이 신규 수입원과 제품 판로 창출 등 혁신과 디지털 변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단일화되고 견고하게 통합된 아키텍처로 확장성을 갖췄으며 가시성, 보안성, 연결성 등 성능을 제공한다.

가시성의 경우 OT 환경을 통해 비파괴, 자동화된 식별 기능과 더불어 기기, 네트워크, 시스템을 상세히 조사해 실행 가능한 가시성과 보고 기능을 제공하며 자산과 트래픽 변동사항, 그리고 이상행위, 기존 정책 위반 등을 식별함으로써 산업용 프로토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심도 깊은 콘텐츠 여과를 실시해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 경보 기능을 활성화하고 문제가 되는 커뮤니케이션과 명령을 차단함으로써 타깃 대상이 된 사물과 데이터로부터 사이버 위협을 방지할 수 있도록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연결성의 경우 산업용 데이터를 비즈니스 분석 프로그램용 포맷으로 변환함으로써 디지털 변혁과 6시그마 프로세스 향상 이니셔티브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비용과 자원 낭비,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안전과 효율성, 품질, 적시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포함된다.

베이쇼어 관리 리모트 엑세스(Bayshore Managed Remote Access) 솔루션은 기존의 VPN 방식을 넘어 온디멘드 형태로 암호화, 보안 정책의 보호를 받는 양방향성 터널을 통해 사용자와 산업용 인프라를 원격 연결한다.

연결 대상은 승인된 사용자와 자산으로 제한되며 관리자가 링크를 통해 모든 행동을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