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가족 외식이나 직장 회식, 친구들과의 술자리 등 여러 모임에 적합한 음식과 장소를 찾다 보면 으레 횟집이 떠오르곤 한다. 신선한 해산물과 횟감 그리고 다채롭게 제공되는 밑반찬 등이 어떤 규모의 모임이나 연령대에도 적합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오랜 시간동안 모임 메뉴로 사랑받아 온 활어회는 횟감의 신선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다. 최근에는 겨울에 제철을 맞아 더욱 살이 달콤해지는 대게와 홍게 등의 갑각류도 활어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러한 갑각류 역시 신선도가 맛을 크게 좌우한다.

신선한 대게는 쪄 낸 후에도 살이 촉촉하게 수분기를 많이 머금고 있으며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고 달콤한 맛의 살, 진한 풍미의 내장을 자랑한다. 고급스러운 맛 때문에 예로부터 진상품으로 쓰이거나 귀족들의 반찬으로도 애용되어 왔는데 서민음식이라기에는 현재에도 가격대가 꽤 있는 편이었다.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는 이러한 고급 요리라는 인식이 있는 대게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활어회와 함께 제공하는 식당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선주가 직접 배를 운영하며 게를 잡고 있기 때문이다.

천안 킹크랩 그리고 대게 맛집으로 지역민들은 물론 SNS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가대게는 메인메뉴인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찜 주문 시 활어회를 비롯해 물회와 각종 다채로운 요리들을 함께 제공해 보다 대중적인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가대게 관계자는 “천안회식장소로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대형룸과 주차시설 등도 완비했으며 직접 매장 앞에서 게를 보시고 고를 수 있게 준비해 두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