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3주차] 업계 이모저모…호주시장 상륙한 갤럭시S10 5G 外

한지선 / 기사승인 : 2019-06-09 11:56:00
  • -
  • +
  • 인쇄

한 주간의 업계 소식을 살펴보는 ‘업계 이모저모…’입니다. 티맥스데이터의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DBMS 전환사업 완료 소식과 KT·이니텍의 공인인증서 등록대행 서비스 출시, 제주혁신센터가 코딩강사 양성과정으로 진행하는 ‘시원하게코딩’ 심화교육과정 수료식 소식과 LG유플러스·부킹닷컴 로밍 이벤트 소식까지, 6월3일부터 6월9일까지 2019년 23주차에 있었던 새로운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티맥스,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DBMS 전환사업 마무리
티맥스데이터가 6월4일 브라질 공공기관이자 3대 연금기금 중 하나인 브라질 연금관리공단(FUNCEF)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자사의 DBMS 제품인 티베로 기반의 전환구축을 마무리졌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연금관리공단은 남미에서 가장 큰 연금기금 중 하나로 약 13만 명의 가입자와 약 20조원의 자산을 운영하는 브라질 최대의 공공기관입니다.


사측에 따르면 브라질 연금관리공단이 요구하는 다양한 사항에 대해 맞춤형 DBMS 솔루션을 공급하고, 운영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잘 동작할 수 있게 DB 전환 작업까지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합니다.


KT가 10개의 KT M&S 매장에서 이니텍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KT]

2. “공인인증서 발급? KT 매장에서 OK”
KT가 공인인증기관인 이니텍과 공인인증서 등록대행 기관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니텍 공인인증서는 사설인증서와는 달리 본인인증, 금융기관, 인터넷 서류 발급 등 모든 업무에 사용 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입니다.


양사 간 이번 계약으로 전국 10개의 KT M&S 매장에서 이니텍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7월1일부터는 이니텍 공인인증서 대면 접수처를 전국 KT M&S 250여개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앞서 이니텍은 올해 2월 이니패스라는 공인인증서 전용 앱을 선보였는데요, 이니패스를 통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1년 단위 갱신 없이 최대 3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인증서 비밀번호 없이 지문이나 패턴, PIN번호로 간단하고 빠른 인증이 가능합니다. KT M&S 매장에서도 이니패스를 통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3. 인스피언, 경산시청에 IT인프라 분석 툴 공급
인스피언이 경산시청에 IT인프라에서 매일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수집·통합관리하고 로그를 분석하는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인 애니몬 플러스(PLUS)를 납품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산시청은 8개 읍면과 7개의 동으로 구성된 인구 27만의 경산시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기초자치단체죠.


3일 인스피언에 따르면, 경산시청에는 애니몬 PLUS 2식이 센터-사이트(Center-Site) 구조로 구성돼 200여대의 네트워크 장비와 VPN 장비의 로그를 수집·분석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집된 로그를 기반으로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빠르게 문제를 추적하고 향후 로그에 대한 통합관리로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금융거래와 신용정보보호법의 다양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고 하네요.


사진은 시드니 비비드에 오픈한 '삼성 일렉트릭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소비자들이 갤럭시S10 5G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4. 호주시장 상륙한 갤럭시S10, “비비드 시드니에서 만나보세요!”
삼성전자가 호주 시드니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최대 빛 축제인 ‘비비드 시드니(Vivid Sydney)’에 삼성 일렉트릭 플레이그라운드(Samsung Electric Playground)를 오픈했다는 소식입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달 28일 갤럭시S10 5G를 호주시장에 출시했는데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서 갤럭시S10 5G를 포함한 최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로 11회 째 열리는 비비드 시드니는 2018년 기준, 전세계 225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호주 최대의 글로벌 이벤트로, 빛·음악·아이디어(Light·Music·Idea) 3개 테마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상상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올해는 17개국 100여명의 예술가와 기업들이 만든 50개 이상의 작품이 전시된다고 하네요.


5. 엔비디아·액티비전, 공식 PC파트너 계약 체결
엔비디아와 액티비전이 10월25일 출시 예정인 최신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의 공식 PC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콜 오브 듀티 중 가장 유명한 시리즈인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는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가 개발한 게임인데요. 엔비디아와 인피니티 워드는 실시간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XR), 엔비디아 어댑티브 쉐이딩(NVIDIA Adaptive Shading) 게이밍 기술을 이번 게임에 도입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XR)은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게임 개발자들에게 영화 퀄리티의 렌더링을 실시간 지원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DXR은 확장 가능한 레이트레이싱 기술로 이뤄져 있으며 엔비디아 튜링(Turing), 파스칼(Pascal), 볼타(Volta) 아키텍처 GPU에서 운영된다고 하네요.


2019년 코딩강사 양성과성 심화교육과정 수료식 [사진=제주혁신센터]

6. 제주혁신센터, 코딩강사 양성과정 심화교육 마무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4일 코딩강사 양성과정인 ‘시원하게코딩’ 심화교육과정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코딩강사 양성과정은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면서 이를 교육할 수 있는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제주혁신센터에서 2016년 개설한 교육과정인데요, 올해부터는 심화과정을 신설하고 강화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진행됐으며 기본과정 보다 강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습니다. 텍스트기반 언어(파이썬), 피지컬 컴퓨팅(아두이노) 교육과 함께 현직교사를 통해 심도 있는 교재개발 및 교수법 강의를 진행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실습도 진행됐습니다. 제주혁신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서는 교육생 13명이 수료했다고 하네요.


7. LGU+, ‘부킹닷컴’에서 숙소 예약하면 해외로밍 무료 이벤트
LG유플러스가 ‘부킹닷컴’ 사이트에서 해외숙소를 예약하면 해외로밍 요금제 무료 이용 혜택과 추첨을 통해 국내외 최고급 호텔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부킹닷컴 사이트에서 예약한 객실 요금이 1박에 10만원 이상일 경우 ‘속도용량 걱정없는 데이터로밍 요금제(기간형)’를 숙박일수만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국내 숙소를 예약한 고객은 숙박일수만큼 일 1만원, 최대 10만원까지 통신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숙소 예약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국내외 호텔 숙박 이용권 또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0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고 하네요. 여행을 가지 않는 고객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마켓인사이트

+

컴퓨팅인사이트

+

스마트카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