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펜타시큐리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국제교통포럼(International Transport Forum, ITF)’ 주최로 이달 19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교통안전 컨퍼런스에 참가해 한국의 선도적 미래차 기술 현황과 차량용 보안 기술을 공유했다.

국제교통포럼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59개 회원국의 교통정책을 담당하는 장관급 회의체다. 매년 회원국과 회원사 대표가 모여 자율주행기술, 환경오염 문제, 국제 교통 네트워크 연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개최된 교통안전 컨퍼런스(Ministerial Conference on Road Safety)는 사이버보안 등 미래차 시대에 새롭게 등장한 안전위협을 논의하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국제교통포럼 기업협력이사회(CPB) 회원사인 펜타시큐리티의 이석우 사장은 포드, 토요타, 우버, 구글 웨이모 등 CPB 회원사 대표들과 함께 정책회의에 참여해 한국의 미래차 기술 현황과 보안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 내용은 ▲미래차 환경에서의 선보안 후연결 정책 필요 ▲부분 기술의 통합 적용이 아닌 총체적 기술 적용(Whole system approach) 필요 ▲자동차보안에 대한 구체적 규제 필요 등이다.

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은 “미래차 환경에서는 자동차가 여러 인프라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된다. 그렇기에 자동차의 안전뿐 아니라 교통 시스템 전체가 완전히 안전한 체계를 이뤄야 한다”며 “펜타시큐리티와 자동차보안 전문기업 아우토크립트의 기술력을 통해 관련 생태계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