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잦은 염색과 펌 등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을 고민하는 이들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자신의 개성에 맞춰 꾸밀 줄 아는 현대인들은 피부 못지 않게 중요시 하는 것이 바로 머릿결이기 때문이다.


염색과 펌을 자주 하다 보면 머릿결이 손상되기 쉽상이다. 손상된 모발은 단백질이 소실돼 건조한모발로 인해 푸석해지거나 엉킴, 갈라짐이 생기게 된다. 이에 미용실에센스, 미용실트리트먼트 등으로 헤어크리닉을 받으려 하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에 천연 성분을 넣어 손상머리복구와 머릿결관리가 가능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체계적인 헤어홈케어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테라피션’이 그 중 하나다. 테라피션은 ITF 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모발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상한머리관리에 최적화된 헤어클리닉 제품으로 개발했다.

또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동물성 원료 등 논란 성분을 배제했으며 인체와 자연에 안전한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원료를 사용했다.

테라피션 퍼퓸라인은 손상모발샴푸, 트린트먼트, 헤어영양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단백질샴푸는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으며, 31가지 아미노산 성분과 12가지 고가의 유효 성분의 이상적인 배합으로 머릿결복구와 탈모관리가 동시에 가능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단백질트리트먼트 역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으며 탈모방지와 머릿결관리가 가능하다. 모발을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과 식물성 단백질 11가지 콤플렉스를 처방해 손상된 모발에 헤어영양제, 머리단백질 역할을 해 건강한 부드러움을 전달한다.

오일과 겔의 최적화된 베합으로 개발된 오일트리트먼트는 흘러내리지 않는 오일겔 트렌스 제형이다. 모발 도포 시 겔에서 오일로 변하는 고농축 오일이 겉돌거나 끈적임 없이 모발에 그대로 흡수되어 머리영양제 역할을 한다. 또한 식물성 오일 10가지로 구성돼 오일막을 형성해 푸석푸석한머리카락, 녹은머리복구 등 부드러운 모발로 가꾸어준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씻지 않는 천연헤어팩 ‘프로틴 밤’이다. 씻어내지 않는 머리카락영양제로 샴푸 후 젖은 모발에 적당량을 발라주면 된다. 끈적임 없는 헤어크림 텍스처로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가 가능해 1회 사용만으로도 부드러운 모발 유지가 가능해 재 구매율이 높은 제품 중 하나다.

평소 머릿결좋아지는법으로 머리를 감을 때에는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은 모발에 열을 가해 모발 건강에 좋지 않다. 머리를 말릴 때에는 뜨거운 바람 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 헤어에센스나 헤어오일, 헤어미스트를 활용해 수시로 머릿결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 또한 손상머리복구 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한 브랜드로, 2020년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소비자만족도 1위,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티몬 등과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시코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덧붙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1+1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3월 5일 오전 4시 59분 결제완료건까지 해당되며 두피샴푸, 여성탈모샴푸, 탈모관리샴푸, 향좋은샴푸, 헤어마스크팩, 단백질트리트먼트, 염색약 등 전 품목이 해당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