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3개월 만에 10위권 진입 달성과 차별화된 자산보호 정책으로 이목 집중

[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안정적 자산관리 솔루션 신비글로벌거래소(Xinbi Global Exchange)가 단기간에 글로벌 거래소 10위권에 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암호화폐의 세계 시장 가치가 3천억 달러를 넘어섰다. 하지만 가치 상승과 함께 해킹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안정적인 자산 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과 중국을 무대로 단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신비글로벌거래소는 MSB 라이센스 획득에 이어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장해주는 보험정책을 실시하면서 단기간에 글로벌 거래소 10위권에 진입했다.

2019년 상반기에만 4억 8천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는 등 암호화폐의 해킹 사건이 빈번해지면서 일각에서는 보다 완전한 보험 매커니즘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 미국의 대형 보험회사들은 이러한 시류에 맞춰 암호화폐 해킹에 관련된 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을 정도로 보안 문제는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넘어서야 할 문제가 되었다.

이런 가운데 신비글로벌거래소(Xinbi Global Exchange)는 철저한 보안 솔루션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받으면서 매일 2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비글로벌거래소는 GX Group에서 발행하고 관리하는 강력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포인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SGD 플랫폼과 SGX 생태계의 여러 시나리오를 사용하고 있으며 SGX 생태계가 지원하는 중요한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금융을 보다 효율적으로, 부를 더 자유롭게’라는 사명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반에는 고객우선의 서비스 정신이 깔려있다. 금융, 투자, 블록체인기술, 혁신 금융서비스, 자산관리 및 금융파생상품의 6가지 분야에서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안전과 전문성, 무결성의 품질을 약속하고 있다.

신비글로벌은 지난 2019년 10월 미국의 MSB(Money Services Business) 라이센스(규정번호: 31000158986144)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MSB 라이센스는 미국 재무부에 등록된 것으로 주요 감독 대상은 디지털 통화, 가상 화폐 거래, ICO 발행 및 외환, 국제 송금 및 기타 서비스이다. 미국 재무부와 증권선물위원회는 미국에서 디지털자산 관련 비즈니스에 합법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당 라이센스를 취득해야 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MSB 라이센스는 글로벌 디지털 통화 거래 기관의 표준이기도 하다. Coinbase, Bitfinex, Poloiex, Huobi, OK, Binance Exchange 등의 플랫폼은 모두 이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신비글로벌거래소의 MSB 라이센스 취득은 국제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안정적인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심장하다.

한편 USIF 사용자 안전보험기금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안전망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초기 25,500,000달러 규모로 3,000개의 비트코인에 투자했으며 1일 거래수수료 20%에 더해 USIF 펀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순이익 10%에 따라 1일 거래량 1억 달러, 즉 라인에서 시작하여 평균이상 매일 200,000달러의 보험기금에 가입한 상태이다. 현재 USIF 펀드의 시장가치는 미화 5천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여전히 상승하고 있다.

신비글로벌거래소와 TP는 많은 투자자들이 자신의 포인트나 채권, 코인의 가치가 하락해 판매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아의 방주(Noah's Ark) 계획을 수립했다. 설립 3개월 만에 세계 10위권 내의 거래소로 진입할 수 있었던 것은 노아의 방주 계획이 고객들의 수요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노아의 방주에 의한 TP는 기업통화와 기업통화간의 협력을 열어 TP 시장의 유동성을 높이고 가치의 성장을 촉진한다. 유통을 열어주면 시장 유동성이 높아지면서 거래 차단을 막아 잃어버린 자산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투자가 실패할 경우 ‘노아의 방주’에 가입해 등록을 하면 에어드랍 비율은 손실된 자산에 따라 결정된다. 최대 드랍은 5000TP(5,000 달러)이며 만약 10,000USDT를 충전한다고 가정했을 때 트래픽 해제를 통해 하루 평균 1~3회 1~3% 반복 거래하고 다음날 TP를 잠금 해제할 경우 300달러에 해당하는 300TP를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비글로벌거래소는 앞으로도 ‘노아의 방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신비글로벌에서 통화 가능한 암호화폐는 SCM, XB, GC, CQC, YZB, HOT, BIX, GT, SKM, VIDY, ZRX, OMG, 링크, USDT, WRB, OKB, HT, BNB, ETC, EOS, BCH, LTC, XRP, ETH, BTC 등이다.

블록체인 기술개발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미국과 중국을 주 활동무대로 하여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신비글로벌거래소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최근 시장 확장과 유연한 대응을 위해 한국에 블록체인 기술 R&D센터 설립 계획을 발표하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한국 시장을 분석하고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될 R&D센터는 앞으로 신비글로벌거래소의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한 축을 담당할 전망이다. 특히 한국의 상황에 맞는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신비글로벌에서 발행하고 있는 신비(XinBi) 토큰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신비 토큰 보유자는 곧 SGD Global Node의 파트너가 되며, 주변인들을 초대할 경우 거래 수수료에 대한 영구적인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 OTC 거래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자산 손실이 있을 경우 플랫폼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여 법률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글로벌 스테이션을 출시하면서 통화량을 늘려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자산 거래경험을 제공하는 것 또한 강점이다.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SGX Global은 신비 토큰을 사용하여 거래 수수료를 지불할 경우 해당 비용에 대한 15%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신비 토큰은 공인 가맹점에서 즉시 지불 가능하다. 각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쉽게 거래하고 플랫폼에서 다중 채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증된 가맹점에서 신비 토큰을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독점적인 고객 서비스도 제공한다. SGD Global은 신비 토큰 사용자들에게 365일 24시간 고객 서비스를 약속했다. 플랫폼 사용자는 토큰으로 독점 고객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전문적이고 빠른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GD Global Station의 수퍼 노드가 되어 다양한 권리와 이점, 일정 비율의 수익도 누릴 수 있다.

대량의 신비 토큰을 보유한 경우에는 독점 스폰서가 되어 거래 플랫폼에서 배당금과 독점권 등 별도의 혜택이 주어진다.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는 엔터프라이즈 급의 결제 바우처도 제공받는다. 다수의 인큐베이터와 헤드 브랜드 채굴자, 통화 미디어, 쇼핑몰에서 신비 토큰의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SGX Global은 향후 신비 토큰 보유자에게 투표 및 상장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정책이 실시될 경우 토큰 보유는 곧 투표와 상장을 위한 인증서로 기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