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아태전기통신협의체(APT) 12개 회원국, 한국서 모인다
[사진=한국정보화진흥원]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아태전기통신협의체(APT)와 함께 2일부터 5일까지 APT 10개 회원국 ICT 부처 과장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ICT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최근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을 주제로 국내 AI 전략과 발전 현황을 국제사회와 공유하고 아태지역 AI의 올바른 발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의 ‘G 플러스 전략 발표를 통해 혁신적인 통신망인 5G가 고용량 데이터의 초고속 처리가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의 핵심 인프라로 소개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금융·헬스케어·교통 등 AI 기술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서비스 영역을 구축해 내가고 있는 한국의 AI 솔루션 기업·기관들을 견학하며 AI가 산업·경제 전반에 가져올 변화에 대해 들여다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NIA 오강탁 글로벌협력본부장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APT 장관회의로 디지털 변혁에 대한 역내 논의가 활발한 시점에 각국의 ICT 담당 실무자들이 이렇게 한국에 모인 것이 뜻깊다”며 “미래 혁신에 대한 기대감과 우려 섞인 시선을 동시에 받는 AI에 대한 논의를 통해 이번 연수가 선한 인공지능의 시대를 앞당기는데 작게나마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