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페이가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실명계좌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27일 개시한다.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플랫폼을 통한 결제·송금·투자 등 서비스 이용 편의성에 주력해 왔던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머니 2.0’을 선언하고 증권계좌 개설과 연동을 통해 서비스 이용 범위를 확장하고 실질적인 사용자 혜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결제, 송금 등 지불결제 서비스부터 증권, 보험 등 전문 금융서비스까지 융합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완전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우선 카카오페이머니 증권계좌 업그레이드를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식 오픈한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달 6일부터 사전 신청한 사용자들에게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증권계좌 개설을 안내한 바 있다.

공식 오픈을 맞아 27일부터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업그레이드 완료 시 총 1000명에게 5만원을, 내달 13일부터 27일까지 완료 시 총 5만명에게 5천원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해 이미 증권 계좌가 개설된 사용자들은 5만원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 하면 자동 예탁되는 계좌 잔액에 대해 카카오페이증권으로부터 최대 연 5%(세전)를 주간 단위로 받을 수 있으며, 무제한 보유한도 및 예금자 보호(1인 당 최대 5천만원)의 혜택도 적용된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페이머니 2.0은 IT기술과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테크핀 혁신이 우리 생활을 어디까지 바꿀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