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옴 솔루션 시뮬레이터(ROHM Solution Simulator) 실행화면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로옴이 파워IC와 구동IC, 전원IC를 포함하는 솔루션 회로 상에서 일괄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시뮬레이션 툴인 로옴 솔루션 시뮬레이터(ROHM Solution Simulator)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로옴 홈페이지에서 동작하는 전자회로 시뮬레이션 툴로 부품 선정과 디바이스 단품 검증 등의 개발 초기단계부터 시스템 레벨에서의 검증까지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오픈 시점인 현재 기준으로 44종의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솔루션 회로와 전원IC, LED 드라이버IC 등 대응 제품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열 시뮬레이션용 모델도 도입 예정이다.

시뮬레이터는 멘토, 지멘스비즈니스(Mentor, a Siemens Business)의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시스템비전 클라우드(SystemVision Cloud, SVC)를 기반으로 구성됐다.

SVC는 멀티도메인 애플리케이션의 검증을 지원하는 웹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암호화된 VHDL/AMS, SPICE 모델을 지원하며 PCB 설계환경(Xpedition)으로도 인포트 가능하다.

SVC 어카운트를 보유한 유저는 로옴이 개발한 시뮬레이터에서 실행한 데이터를 자신의 SVC 환경에 반영에서 활용할 수 있다. 시뮬레이터는 로옴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등록절차를 거쳐 무료로 배포된다. 시뮬레이터 접속 방법과 사용 시에 필요한 자료도 공개된 상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