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를 통해 HDL 코더를 통해VHDL, Verilog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의 릴리스 2019b(R2019b)에 포함된 비전 HDL 툴박스(Vision HDL Toolbox)의 기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비전 HDL 툴박스(Vision HDL Toolbox)는 영상·이미지 처리 및 FPGA 설계자가 4k/8k 영상이나 240fps 이상의 고해상도 이미지 프로세싱 시스템 동작-구현 간의 트레이드 오프 탐색과 이를 검증하는 시뮬레이션 기능이 제공된다.

FPGA, ASIC 및 SoC 디바이스에서의 비전시스템 설계와 구현을 위한 픽셀 스트리밍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툴박스의 설계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유형의 인터페이스, 프레임 사이즈 및 프레임 레이트(frame rates) 세트를 지원한다.

해당 업데이트로 비전 HDL 툴에서 FPGA에서의 HFR(High Frame Rate)과 고해상도 영상처리를 위한 네이티브 다중 픽셀 스트리밍 기능이 추가됐다.

4 또는 8픽셀을 병렬방식으로 처리하는 블록을 제공하고 지정된 병렬처리로 시뮬레이션이나 코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설정을 자동적으로 업데이트하면서 하드웨어 엔지니어와 이미지·영상 처리 엔지니어와의 유기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설계 워크플로우에 HDL 코더를 추가하면 검증된 상위레벨의 모델로부터 직접 결합 가능하고 타깃 독립적이며 최적화된 VHDL과 Verilog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잭 에릭슨 매스웍스 제품마케팅 수석매니저는 “FPGA, ASIC 및 SoC 디바이스에서 비전 처리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데 있어 처리량과 리소스 사용량 사이의 조율은 필수”라며 “높은 추상화 수준에서 솔루션 공간을 탐색하고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했다. 엔지니어들은 이를 통해 RTL(Register-Transfer Level) 검증 및 확정 이전 아키텍처 상에서 보다 민첩하게 협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