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춘천 하면 많은 이들은 소양강, 낭만, MT, 닭갈비 등의 키워드를 떠올린다. 그만큼 다양한 즐길거리와 대표적인 먹거리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며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 온 여행지라는 뜻이다.


헌데 이런 유명하고 대표적인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소 정형화되어 있다 보니 춘천을 찾는 이들 가운데서도 조금은 이색적인 체험, 남다른 먹거리는 없는지 찾는 이들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춘천은 산간지역이기 때문에 다소 먹거리나 식재료에 있어서 제한이 있다고 여겨져 왔으나 최근에는 광역교통망, 유통망의 개선으로 인해 동해안에서 공수해 오는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도 맛보기 수월해졌다.

춘천과 홍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홍천 맛집으로도 알려진 홍게좋은날은 배를 동해안에 띄워 직접 조업해 대게, 홍게 등을 어획하고 직접 공수해 오는 생선으로 각종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킹크랩, 랍스터 등은 해외에서 직수입해 오고 있다.

이곳은 홍게를 무한대로 즐길 수 있는 홍게무한리필이 인기 메뉴로 손꼽히며 대게+랍스터 세트메뉴 등도 판매 중이다. 춘천에서 보기 드문 홍게무한리필 전문점으로 2018 식신로드 시즌3에 춘천 맛집 추천으로도 방영된 바 있다.

홍게좋은날의 홍게무한리필에는 파전, 홍게탕, 백골뱅이를 비롯한 밑반찬이, 대게+랍스터 세트메뉴에는 명물 닭갈비와 돈까스 등이 밑반찬으로 제공된다. 추가메뉴로는 모듬해물, 게라면, 게딱지밥, 홍게탕, 생선구이, 왕새우튀김, 물회, 돈까스를 판매하며 점심에 판매하는 생선구이도 인근 직장인과 학생들에게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