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강원도 양양은 예로부터 부침이 많았던 지역이지만 그 모든 역경과 고난들을 굳건히 지키고 극복해 온 곳이기도 하다. 조선시대부터 외적의 침입을 막아 오기도 했고 최근에는 유명 고찰이자 관동팔경의 하나인 낙산사가 소실될 위기에 처했으나 꿋꿋이 화마를 이겨냈다.


이러한 사연들이 알려지면서 강원도 양양 특히 낙산사를 찾는 이들이 더욱 더 늘고 있다. 중건과 화재, 복원을 거듭하며 질긴 생명력과 영험함을 뽐내 온 각양각색의 명승지들을 보고자 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강원도 양양에 쏠비치리조트 등의 숙박시설이 탄탄히 갖춰지면서 더욱 가족 단위 여행객부터 단체 여행까지 방문하기 편해졌다는 점도 인기에 한 몫 했다.

양양 하면 많은 이들이 서핑이나 낙산, 낙산사, 수산항 등을 떠올리는데 동해바다 접경지역으로서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먹을 수 있는 곳도 양양이다.

강원도 양양 맛집 가운데 ‘사랑대게’는 배를 보유한 선주가 동해안에서 직접 잡은 대게 혹은 직수입해 오는 갑각류 품목들을 여러 스끼다시와 함께 제공하는 곳이다. 양양 대게 맛집 가운데 이곳은 넓은 입식, 좌식 시설 완비와 양양 지역 내 8인 이상 픽업 서비스로 단체 관광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의 메인메뉴를 주문할 경우 감자떡과 게다리튀김, 복어피무침, 오징어순대, 자연산홍합 섭, 모듬회 등의 스끼다시도 함께 차려지며 점심에는 물회나 전복물회, 섭국, 게라면정식, 생선찜, 매운탕과 동태탕도 판매한다.

한편, 사랑대게는 쏠비치 직원이나 숙박고객을 대상으로는 5~10%할인도 제공하고 있어 쏠비치 맛집으로도 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