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시장 조사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율을 선보인 모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 모델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5G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57%의 점유율을 차지하여 1위 자리를 지켰으나,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 출시로 인하여 전 분기 대비 점유율은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반면 애플은 아이폰11 시리즈의 흥행 성공을 통해 점유율을 2배 가까이 올리는데 성공하였다. 외신 등에서는 애플이 일주일 가량 출시를 앞당긴 점과 아이폰11의 가격을 전작과 유사하게 유지한 점 등을 들어 아이폰11 시리즈의 판매량을 높았던 이유를 설명했다.

LG전자 또한 V50S 씽큐 모델을 아이폰11 시리즈보다 2주 앞서 출시하였으나, 애플을 넘어서지 못하였으며,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019년 17%에서 4분기15%로 감소했다. 모델 별 4분기 판매 실적은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 모델이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아이폰11 , 갤럭시노트10 5G, 아이폰11 PRO, 갤럭시190 5G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삼성전자의 갤러시Z플립과 갤럭시S20 시리즈를 시작으로 LG전자의 V60 씽큐까지 공개되며 더욱 다채로운 스마트폰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아이폰11의 가격을 40만원대까지 인하하여 파격적인 특가를 선보이고 있는 ‘동네핫딜’ 네이버 카페가 스마트폰 가격 비교 사이트인 ‘휴대폰 뽐뿌’ 등에서 휴대폰 성지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해당 카페는 다양한 휴대폰 성지가 몰려 있는 스마트폰 가격 비교 카페로 알려지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출 등이 자제 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가격 비교 및 특가 할인전을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양상이다.

무료 아이폰으로는 아이폰8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아이폰X의 무료 판매 정보까지 게시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양상이다. 더불어 갤럭시S20 시리즈 사전 예약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갤럭시S20 시리즈에 대해 최대30만원 수준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가적인 쿠폰 혜택으로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무상 구매할 수 있는 사실이 알려지며 갤럭시S20 시리즈 사전 예약 성지로 입 소문 난 곳의 정보가 올라와있다.

해당 카페 관계자는 “갤럭시S10 5G 모델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어, 공시 지원금 상향 및 출고가 인하가 준비되고 있는 분위기에 따라 곧 무료 판매 정보를 개재할 예정이다”며 “현재 아이폰11과 갤럭시노트10의 40만원대 판매에 대한 게시 글이 많은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동네핫딜’에서는 5G 지원 스마트폰 중 무료 판매 모델로 갤럭시A90 5G 모델을 만나볼 수 있어 연일 소비 층의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