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인텔코리아, 위셋(WISET)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추진
(왼쪽부터)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 [사진=WISET]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과 인텔코리아가 11일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3년 간 전문여성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경쟁력 제고 및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AI·빅데이터 기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WISET은 해당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인재를 모집,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인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을 위한 사업과 관련 정책·법·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여성과학기술인 정책제도 지원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이 주요 사업이다.

인텔코리아는 관련 부문의 단계별 과정을 통해 실무능력을 제고하고 WISET은 비즈니스·경영, 트랜드, 인문·라이프 등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소양 교육을 제공할 전망이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IT산업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우수한 인력을 육성하고 해당 분야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여성인력이 재진입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AI 분야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성 전문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