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 및 양저우 2020년 3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주된 초기 증상 중 하나는 높은 체온이다. Firetinas(www.firetinas.com)는 케임브리지대학과 맨체스터대학의 과학자들이 다수의 고체온 대상자를 검사하고자 개발한 최초의 인공 지능 시스템이다. 첨단 마스크-얼굴 인식 알고리듬과 적외선 체온 측정을 결합한 Firetinas는 현재 중국의 병원과 학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전염성이 높은 데다 아직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만큼, 초기 단계의 고체온 대상자를 식별하는 것은 중국과 전 세계에서 대규모 감염을 방지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입증됐다.

Firetinas는 NPU를 장착한 고성능 집적 회로로, 초당 3조 회의 연산이 가능하고, 1,000ft2의 면적에서 최대 100명을 추적할 수 있다. Firetinas는 담배와 같은 고온 지점으로 인한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얼굴 인식 알고리듬을 통합함으로써, 한층 더 효율적으로 인간의 얼굴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Firetinas는 마스크 착용 시의 얼굴 인식률을 정확도 99%로 최적화하는 알고리듬도 개발 중이다. 따라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피해가 특히 큰 지역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경고할 수 있다. Firetinas는 또한 실내 환경에서 섭씨 0.1도의 정밀도를 달성하고자 최초의 이중 흑체 동적 교정 알고리듬도 개발 중이다.

Firetinas는 카메라, 온도 센서, 마이크로컴퓨터, 신경망 시스템 및 2개의 흑체를 통합한 올인원 시스템으로 작동하며, 설치와 운영이 간단하다. Firetinas는 0.05초에 최대 100명의 체온을 검사하고, 승객의 얼굴 정보와 체온 정보를 서버에 업로드 함으로써 더 수월하게 접촉 대상자를 추적하고, 최대한 빨리 의심 대상자를 격리할 수 있다.

한국, 일본, 싱가포르, 중동 및 미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Firetinas는 가파른 확산을 막고자 파트너를 모색하고 있다.

문의처: Mr. Chen
전화: +86-4009028002
이메일: chenshuo@0co2.cn

출처: Firetinas

Related Links :

http://www.firetina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