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네이버의 쇼핑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CIC가 4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지난해부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운동, 미술, 음악 등 오프라인 시설에서 강습이 수반되는 레슨 업종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

사측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외출과 공공장소 방문을 자제하는 움직임으로 예체능 레슨·강습 체험 상품 판매자가 타 온라인 판매자에 비해 사업 운영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어, 이들을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한시적으로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초기창업자는 물론 이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적용받는 기존 판매자도 중복으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트 제로수수료 프로그램은 초기창업자에게 1년간 결제수수료를 면제하는 혜택이다. 이 경우엔 월 거래액의 3%를 셀러지원포인트로 지급하며, 스마트스토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판촉 마케팅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현수 리더는 “코로나19 이슈 장기화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결제수수료 면제 지원책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