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임브리지, 잉글랜드, 2020년 3월 4일 /PRNewswire/ -- 이달 3일, Cambridge Quantum Computing (CQC)는 Honeywell Ventures가 투자를 통해 CQC와의 협력을 심화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를 단행하기 전부터 CQC와 Honeywell의 양자 컴퓨팅 부서는 상당 기간 협력을 이어왔으며, 이번에 CQC는 Honeywell의 첫 베타 유저가 되기로 했다.

CQC CEO Ilyas Khan은 "자사의 주요 투자자가 된 Honeywell Ventures를 환영한다"라며 "양측은 이번 투자 전부터 매우 밀접한 업무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협력 기간을 통해 자사는 Honeywell이 개발한 세계적 수준의 양자 컴퓨터를 인정하게 됐다"라면서 "이 양자 컴퓨터는 기술계에서 한 세대가 넘게 비밀에 부쳐진 기막힌 성과 중 하나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Ilyas Khan 대표는 "자사는 세계 굴지의 양자 용도 및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첨단 도구와 장치를 이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자사의 첨단 소프트웨어는 Honeywell의 혁신적인 양자 기술을 보완한다. 이번 투자와 파트너십은 양자 컴퓨터의 전반적인 발전과 더불어 전 세계 기업과 정부에 미치는 실질적인 영향 측면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Honeywell Ventures 상무이사 겸 사장 Murray Grainger는 "자사는 양자 에코시스템 개발 투자에 전념하고 있다"라며 "CQC는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수많은 조직에 있어 전략적이며 귀중하고 중요한 부문의 초기 진화에서 세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Honeywell Ventures가 CQC에 투자한다는 발표에 이어, Honeywell Quantum Systems(HQS)는 출시 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양자 컴퓨터가 될 QCCD(quantum charge-coupled device) 포획 이온 양자 프로세서의 구조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과학 논문을 발표했다. CQC는 이처럼 중요한 과학기술 성과로 이어진 HQS 장치의 베타 유저가 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동시에 영광이라고 언급했다. 해당 과학 논문은 https://www.honeywell.com/content/dam/honeywell/files/Beta_10_Quantum_3_3_2020.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CQC 소개

Cambridge Quantum Computing(CQC)은 케임브리지(영국), 런던,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 및 도쿄에 60명이 넘는 과학자를 보유한 세계 유수의 양자 컴퓨팅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CQC는 전 세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양자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도구를 개발한다. CQC는 양자 소프트웨어, 특히 양자 개발 플랫폼(t|ket>(TM)), 양자 화학 분야의 기업 애플리케이션(EUMEN), 양자 기계 학습(Quantum Machine Learning, QML), 양자 자연어 처리 기술(quantum natural language processing, QNLP), 양자 증강 사이버보안(IronBridge)(TM)에 대한 전문지식을 통합한다. CQC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cambridgequantum.com을 참조한다.

Honeywell Ventures 소개

Honeywell Ventures는 캘리포니아주 멘로 파크를 기반으로 하는 Honeywell의 전략적 벤처 자금 자회사다. Honeywell Ventures는 새로운 와해성 기술을 보유한 초기 고성장 기업을 세계 곳곳에서 찾아 투자한다. Honeywell Ventures는 Honeywell 고객, 채널, 지식재산, 첨단 제조 역량 및 국제적 입지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경우 더 빠르고 확장 가능한 기업에 집중한다.

문의처: press@cambridgequantum.com

Related Links :

https://cambridgequantum.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