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제고위한 MOU 체결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네이버 이인희 리더(오른쪽)와 국립국제교육원 김영곤 원장(왼쪽)이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네이버와 국립국제교육원이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일 성남시 소재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한국어 학습자의 편의를 높이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협력을 추진하는 게 골자다.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네이버 플랫폼에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 정보 및 유학 행사 정보 제공에 나설 것에 합의했다.

국립국제교육원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의 주관기관이다. 네이버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직접 제공하는 TOPIK 학습 동영상 및 공개 기출 문항 등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어학 등 교육 콘텐츠와 오디오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 키즈&오디오서포트 이인희 리더는 “한국에서의 진학 및 취업을 위해 TOPIK을 준비하는 글로벌 학습자들이 네이버를 통해 한 층 편리하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