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컴퓨팅인사이트 임베디드컴퓨팅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클레브옵스 인수 완료…유인자동화 매출확대 추진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로봇자동화프로세스(RPA)기업인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클레브옵스(Klevops)’를 인수한다. 아이큐봇(IQ Bot), 봇 인사이트(Bot Insight)를 포함하는 기존 제품군에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Attended Automation 2.0)을 추가했다고 8일 공식 발표했다.

보통 무인자동화(Unattended Automation), 유인자동화(Attended Automation)로 구분되는 RPA의 경우 다수의 기업에서 휴먼리소스 없이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완료할 수 있는 무인자동화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RPA가 주목받기 시작한 최근에는 가상비서, 챗봇과 같이 사람의 지시에 따라 봇이 작업을 진행하는 유인자동화도 주목받고 있으나 단 한명의 직원이 봇과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기술적 한계가 존재했다.

사측은 클레브옵스 인수를 통해 확보된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서 유인자동화 부문에서의 매출 확대를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은 다양한 조직의 직원 및 봇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유인 자동화’ 업무를 관리할 수 있어 기존의 기술적 한계를 완전히 넘어선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국내에서도 클레브옵스의 기술을 통해 유인자동화-무인자동화 간의 역학관계를 변화시켜 은행, 금융, 통신 등 컨택센터의 역할이 큰 산업을 시작으로 모든 산업군에 걸쳐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에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