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한 바람이 여전히 불고 있지만 낮의 햇살만큼은 따뜻해 완연한 봄이 오고 있음을 느끼게 하는 계절이다. 활동하기에 딱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보니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계획하기 시작한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환상적인 봄 날씨와 가장 어울리는 여행지는 단연 강원도 속초를 빼놓을 수 없다.


모름지기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동해바다의 풍경이 장관으로 꼽혀온 여행지로, 숙박시설이나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해 호캉스를 즐기거나 선선한 날씨와 함께 거닐기만 해도 충분한 만족감을 안겨주는 도시다.

속초 하면 단연 설악산이 떠오를 텐데 설악산의 비경은 봄에는 금강산 못지 않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 또한 설악산을 내려와 근거리에 있는 대포항 인근을 둘러보는 것도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코스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원처럼 바다를 둘러싼 항구를 조성한 대포항은 풍경만 절경인 것이 아니라 온전한 항구도시의 기능까지 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한 속초 대포항 맛집도 이곳에 여럿 포진하고 있다. 여러 방송사에서 촬영해 갔을 뿐 아니라 지역민들도 즐겨찾는 속초대게맛집인 대포대게도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대포대게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잡고 쪄서 제공하는 선주직판장으로, 대게 및 킹크랩 등의 갑각류는 물론 자연산 모듬회 등도 주문할 수 있다. 각 메인메뉴에 따라 밑반찬도 적절히 맞추어 약 20여가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방문객들은 가성비가 좋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포대게는 대포항 앞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에서 식사가 가능하고 SNS인증샷이나 네이버예약을 활용하면 보다 저렴한 예산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