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르딕세미컨덕터가 아마존 ACS에 통합 가능한 무선 칩용 DPK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노르딕세미컨덕터가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무선 커넥티드 디바이스 개발자를 위해 아마존의 ACS(Amazon Common Software)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ACS는 여러 아마존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지원하는 일원화된 단일 API 통합 레이어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스마트홈 제품에 사용되는 기능을 위해 사전검증 및 메모리에 최적화된 컴포넌트를 포함하고 있다.

ACS는 사전구축·강화·검증된 SW 컴포넌트를 제공하면서 모든 개발자들이 아마존 디바이스 SDK(Amazon Device SDK)를 활용하면서 편리하게 제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ACS 구현을 검증하고 디버깅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테스트 툴도 지원한다. 아마존은 개발자이 ACS를 기반으로 이전보다 더 빠르고 쉽게 디바이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르딕세미컨덕터는 레퍼런스 플랫폼 중 하나로 ACS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자사 무선 칩을 위한 디바이스포팅키트(Device Porting Kit, DPK)를 공급한다. 초기 버전의 DPK는 블루투스LE를 기반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다른 무선 프로토콜도 지원할 예정이다.

키에틸 홀스타드 노르딕세미컨덕터 제품관리 디렉터는 “노르딕의 nRF52 시리즈와 새롭게 출시된 nRF53 시리즈 블루투스LE 디바이스는 모두 매우 낮은 전력소모와 뛰어난 보안 성능 및 대용량의 온칩 메모리를 제공함으로써 아마존이 ACS 계획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첨단 스마트 홈 제품 유형에 적합하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아마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기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