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정품인증 및 위변조 방지 솔루션 기업인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코스메슈티컬 전문 유통 회사인 파이진글로벌에 히든태그 2.0버전을 재공급했다고 밝혓다.


파이진글로벌은 수 백만 개의 판매고를 올린 볼륨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와 크리스탈 볼륨 액티베이터, 버블 클린 쉐이퍼, 리뉴얼 부스터, 달팽이크림 등 꿀피부 5종 제품 군을 중심으로, DNA 맞춤 솔루션 지니코드28 및 오메가큐텐, 올타!청춘보감 등 다양한 상품을 제조, 보유하고 있다.

파이진글로벌은 국내의 활발한 마케팅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중국산 저가 제품 및 국내 유사 제품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를 2016년부터 도입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씨케이앤비만의 독자 기술인 ‘히든태그’를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 추가된 브랜드 등도 히든태그 정품 라벨을 도입해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품 및 가품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소비자들도 히든태그 정품인증 솔루션을 통해 안심하고 해당기업의 정품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최근 히든태그 3.0버전을 고객사에게 도입하고 있다. 히든태그는 QR코드와 달리 씨케이앤비만의 원천기술이기 때문에 외부로 유출될 위험이 없으며 위변조를 방지하고 잇다. 또한 제품마다 고유한 값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스캔 및 제보로 만들어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품 업자의 추적 및 적발이 가능하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국내외 600여개가 넘는 브랜드에서 사용했고 기존 고객사들의 재 발주율이 높아 정품인증솔루션으로서 고객사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 강력한 정품인증 기능 및 유통관리, 단속서비스도입 등 고객사들을 위한 정품인증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