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사춘기의 꽃이라 불리던 여드름은 옛말이 됐다. 최근 미세먼지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겪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여드름 역시 청소년들의 커다란 피부고민으로만 여겨질 뿐이다.


여드름 피부를 가진 청소년들이 가장 신경 써야할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세안이다. 여드름관리는 클렌징이 기본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

그렇다면 여드름 피부에 사용할 여드름폼클렌징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 가장 먼저 눈 여겨 봐야할 것은 ‘저자극 고보습’이다. 여드름 등 트러블성 피부는 쉽게 자극을 받고 반응하기 때문에 순한 성분 함유로 자극 없이 피부를 세정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여드름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민감성화장품 브랜드 스킨구하리에서도 저자극 폼클렌징을 제공하며,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피부관리를 돕고 있다.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A.C 클렌저’는 자연유래 원료를 이용한 여드름 피부 완화 기능성 폼클렌징이다.

임상을 통해 피부 자극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저자극 제품임을 입증했으며, 피부 진정에 특화된 7가지 천연특허성분을 함유, 지치고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세정력으로 빠르고 간편한 여드름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A.C 클렌저’는 자극 없이 강력한 세정력 덕에 유명 아이돌들을 통해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된 바 있다. 최근에는 ‘아이돌 화장품’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로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