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저비용 위치추적칩 탑재된 GPS 워치·밴드 출시

유블럭스가 두 개의 최첨단 GNSS 제품에 당사의 컴포넌트가 탑재됐다고 발표했다. 거리측정기 및 위치 추적기 분야의 선도기업인 보이스캐디(Voice Caddie)에서 새로운 골프용 거리측정 웨어러블 장치를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은 T3 하이브리드 골프 GPS 워치로 GPS/QZSS 또는 GLONASS 위성 시스템과 연동되는 유블럭스의 UBX-G7020-KT 전문가용 소형 GNSS 칩을 사용한다.

두 번째 제품은 B1 GPS 밴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네비게이션 감도와 최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하는 유블럭스의 UBX-M8030-KT 전문가용 GNSS 칩을 사용한다. 이 제품은 GPS, Galileo, GLONASS 및 BeiDou 위성항법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유블럭스의 GNSS 모듈이 탑재된 보이스캐디 GPS 스마트워치.

유블럭스 GNSS 기술의 탑재를 통해 T3 워치 및 B1 밴드는 골프 코스와 홀을 자동 감지할 수 있으며 날씨, 비거리 및 홀까지의 남은 거리 정보도 제공한다. 그린 전방, 중간 및 후방까지의 거리까지 보여준다. T3 워치는 이 기능들 외에 근거리 측정 기능도 제공한다.

보이스캐디의 모회사인 유컴테크놀로지의 이호영 연구소장은 “소형화는 우리의 목표인 진정한 골프용 모바일 웨어러블 기술 구현에 핵심”이라며 “컴팩트한 사이즈, 저전력 소모 및 비용이 완벽하게 결합된 유블럭스 사의 GNSS 칩은 우리 제품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유블럭스 솔루션으로 진보된 제품들을 원하는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수한 유블럭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처럼 혁신적인 골프용 거리측정 웨어러블 제품에 유블럭스 기술이 채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유블럭스는 보이스캐디와 협력해 T3 워치 및 B1 밴드 제품을 개발했으며 해당 제품 설계자들은 유블럭스 컴포넌트의 장점인 저전력 소모 및 고감도를 제품에 적극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양사는 향후 고정밀 GNSS 및 근거리 솔루션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