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컨텐츠 관리 및 언어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혁신 기업 SDL코리아가 다쏘시스템코리아와 1일 국내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SDL Knowledge Center, SDL Contenta 등 주요 컨텐츠 관리 솔루션과 다쏘시스템 PLM 솔루션을 활용해 하이테크, 제조, 자동차, 파이낸스, 정부 및 국방 항공 산업에 이르는 공동 영업 이익 발굴과 영업 활동 창출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에게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의 프로세스를 보다 잘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 비즈니스 전반에서 적극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DL 비즈니스 및 기업 개발 수석부사장인 토마스 라바데(Thomas Labarthe)는 “우리는 제품 수명주기 관리 분야의 선도적 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와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양사에게 의미 있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한국의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될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다쏘시스템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과 SDL의 컨텐츠 관리 솔루션이 상호 협력 하에 성공적으로 전개될 경우 고객의 제품 전략 중 규제 준수, 애프터 세일 및 애프터 서비스 등의 부분에서 상당한 업무 효율성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며 “협업 관계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우수한 서비스와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와 SDL Korea의 이번 제휴는 1일 서울에서 개최한 다쏘시스템의 연례 포럼인 3DEXPERIENCE 포럼에서 공식 발표됐다. SDL 토마스 라바데(Thomas Labarthe)는 해당 컨퍼런스의 하이테크 산업 세션에서 SDL의 통합 컨텐츠 관리 솔루션과 주요 고객 사례를 소개하고, 다쏘시스템코리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비즈니스 방향에 대해서 발표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