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4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함과 우울감(코로나 우울증)으로 인해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누구나 시간적∙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하는 교육을 배워볼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우울증이란 단순 우울감이 아닌 수면과 신체활동 등의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저하되는 우울장애를 말하며, 주로 스트레스와 같은 심적 요인이 우울증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우울증 증상에는 지속적인 우울감 및 의욕저하 등이 있으며,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우울증 종류에는 산후우울증, 육아우울증이 대표적으로 나타나며, 중년우울증, 소아우울증과 같이 연령대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우울증 극복방법에는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와 우울증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심리상담과 함께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원인인 스트레스 해소법을 터득 할 수 있는 긍정의 힘을 통해 우울증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조증이란 비정상적으로 들떠 있는 것으로 말이 많아지거나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의 조증증상이 발생하며, 조증을 겪은 이들은 언젠가 우울증에 빠지게 되어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 나타나는 양극성 장애인 조울증 증상의 일종이다. 조울증은 조울증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해소하는 것이 증상 극복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MBTI테스트와 애니어그램으로 조울증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긍정의 힘을 통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어 발생하는 대인기피증 및 히키코모리 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이 개설 되어 있다.

특히 MBTI분석을 배울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최근 MBTI(엠비티아이)와 SPTI(스낵팟테스트) 등 스스로를 파악할 수 있는 성격유형테스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이 외에도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수면장애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재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스펙업을 위해 노후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을 알아보던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