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몰테일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닷컴이 수입차 정품 부품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국내 수입차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입차 부품 시장에 중간 유통마진을 제거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부품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리아센터닷컴은 외제차 정품 부품 쇼핑몰 파트테일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파트테일 서비스는 국내 주요 수입차 브랜드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렉서스 등 모든 수입차 부품을 몰테일 각 해외 지사를 통해 100% 정품을 정식 수입해 판매한다. 특히 시중 외제차 공식 서비스 센터 가격대비 부품별로 차이는 있지만 소비자는 최대 30% 저렴하게 부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대체부품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완성차업체와의 디자인권 마찰 및 부품의 성능과 안전에도 영향이 전혀 없으며 자동차 보험료까지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트테일 서비스는 고객 본인의 차대번호를 입력 후 휴대폰으로 사고 부위를 촬영헤 파트테일 앱에 업로드 하면 수입차 부품 전문 큐레이터가 사고부위 부품을 추천해주고 빠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품비 결제시 파트테일과 제휴한 정비소로 부품을 보내 고객의 차량 수리도 가능하도록 수입차 정비소와의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파트테일 서비스는 모바일 앱(APP)으로 출시된다. 안드로이드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아이폰은 7월초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