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고정 주파수, 피크 전류 모드 아키텍처의 고효율 4MHz 동기식 듀얼 출력 벅 레귤레이터 신제품(모델명: LTC7124)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방사(radiated) 및 전도성(conductive) EMI 잡음을 줄이기 위한 대역확산 변조 옵션도 포함하고 있다.

LTC7124는 각각의 채널로부터 최대 3.5A의 연속 출력 전류를 공급하거나 컴팩트한 3mm x 5mm 풋프린트의 패키지를 통해 최대 7A의 2상 단일 출력을 생성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500kHz ~ 4MHz 범위에서 프로그램이 가능해, 외부에 작고 저렴한 커패시터와 인덕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외부 클럭 동기화 기능도 통합하고 있다.

LTC7124는 3.1V ~ 17V의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며, ±1%의 높은 VOUT 정확도로 0.6V에서 VIN 의 99%까지의 폭넓은 출력 전압을 제공하기 때문에 1-4셀 리튬이온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5V ~ 12V 중간 버스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배터리 전원 시스템, POL(point-of-load) 전원공급장치, 휴대형 계측기 및 핸드헬드 스캐너 등도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된다.

각 채널은 RDS (ON)이 80mΩ과 40mΩ 에 불과한 내부 N-채널 MOSFET 스위치를 이용해95%의 고효율을 제공한다. 2개의 채널은 180도의 위상차(out-of-phase)로 동작해 입력과 출력 커패시턴스의 크기를 최소화한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을 사용하면 경부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불과 8µA의 대기전류만으로 2개 채널을 모두 인에이블 할 수 있고, 1개 채널만 인에이블 하는 데에는 5.5µA면 충분하다.

잡음을 최소화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강제 연속 동작을 실행하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공급 리플과 잠재적인 RF 간섭을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입력 과전압 및 과열 보호, 파워굿 전압 모니터, 채널별 독립적인 소프트-스타트 기능, 내부 또는 외부 루프 보상, 프로그래머블 전류제한 및 단락 보호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