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성SMB솔루션이 문서중앙화 솔루션 개발사인 브레인즈스퀘어와 협업해 서버의 필요 없이 큐냅 NAS에 문서중앙화 시스템이 직접 구축된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공동 판매 및 서비스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큐냅 NAS를 기반으로 한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서버가 필요 없으며 NAS 1대로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초기 도입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양사 측 설명이다.

큐냅 NAS와 문서중앙화의 구성도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정보자산화 및 내부 정보 유출 방지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지만 인력과 비용 투자에 한계가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큐냅 NAS 기반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3가지 핵심 기술인 ▲로컬 저장 금지 기술 ▲유출 방지 기술 ▲암호화 기술을 탑재했다.

회사 업무용 PC의 로컬디스크에 문서 저장을 금지하고 네트워크 보안영역인 NAS에만 문서 저장을 허가하며 파일 복사, 네트워크 전송, 프린트, 화면 캡쳐로 NAS에 저장된 문서를 외부로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브레인즈스퀘어의 업무 환경은 한국에 연구소/영업본부와 미국 본사, 일본 지사 간 문서 공유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연구소, 본사, 지사간 업무 파일, 연구 개발 문서, 기밀 문서 공유 시 기존 사용 중이던 고가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대신 큐냅 NAS가 제공하는 파일복제 기능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에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결합된 새로운 업무환경을 적용했다.

큐냅 NAS 1대만 있으면 추가 H/W나 고가의 S/W 도입 없이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