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가 광대역 수동 RF 믹서(Mixer)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2.5~42GHz 스펙트럼 대역 전체를 지원하는 HMC819x Mixer는 기 출시된 개별 주파수 대역의 Mixer 대비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2.5~42GHz 스펙트럼을 지원하는 데에는 보통 10개 이상의 개별 부품들이 요구되는 반면 ADI의 신규 제품 세 가지를 이용하면 성능 저하 없이 동일한 주파수 범위를 지원할 수 있다.

HMC819x Mixer 제품은 SMT 패키지로 제공되는 광대역 솔루션으로, 효율적으로 통합돼 전반적인 설계 기간을 단축하고 설계 리스크를 최소화함은 물론 제품 출시 기간 또한 단축시킬 수 있다.

HMC819x 시리즈는 IF(중간주파수) 대역폭 외에도 2.5~42 GHz 대역폭의 RF 및 LO를 지원해 군사용 또는 시험 및 측정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RF 성능을 유지하는 동시에 설계 구현을 간소화할 수 있다.

LO-RF 및 LO-IF 모두 35dB 이상, RF-IF는 20dB 이상으로 뛰어난 아이솔레이션(Isolation) 성능을 제공한다. 이 Mixer 제품군은 I/Q 구조로 설계돼 값비싼 외부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25dBc 이상의 이미지 및 지원이 가능해 전체적인 회로 설계비용을 줄일 수 있다.

입력 IIP3 특성을 2.5~42GHz의 광대역폭에서 실현하는 동시에 변환손실(conversion loss)은 낮게, 동작영역(dynamic range)는 높게 유지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주파수 대역에 각각 알맞은 LO 드라이버 증폭기를 통해 낮은 입력 전력으로도 각 혼합기의 LO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