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몰렉스의 '발루실(ValuSeal)'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IP65 등급)의 공식 유통을 시작했다.

발루실 커넥터는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밀폐 성능을 제공하며 일체형 하우징 구조로 설계됐다. IP65 등급의 와이어-링 밀폐 시스템은 11.0A의 전력에 사용할 수 있고 소비자 가전, 산업, 자동차 이외의 운송 수단, 로봇, 조명 애플리케이션 등에 적합하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몰렉스 발루실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는 일체형 하우징 구조로 설계돼 조립 공정이 단순하며 거칠고 습한 환경, 먼지, 저압으로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보호한다.

이러한 설계 방식으로 필요한 부품 수가 감소해 효율성이 향상됐고 피치가 4.00mm에 불과해 공간 제한이 있는 응용 분야에서 설계 유연성을 높여준다. 포지티브 래치 기능은 콘센트와 플러그의 결합 상태를 유지시켜 분리를 방지시켜준다.

특히 바디에 통합된 '와이어 스트레인-릴리프' 구조는 과도하게 휘거나 손상 및 누전 경로를 방지한다. 마우저는 와이어 결합 과정을 단순화해서 비용 효율을 높이는 발루실 사전 크림프 리드(pre-crimped leads)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