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이사장에 김형주 국민대 객원교수 추대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하 진흥협)가 지난 8월4일 이비스 스타일 앰베서더 강남 2층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진흥협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블록체인산업이 사회 전반의 혁신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고 정보보안에 안전하며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산업발전의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 구성원의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창립총회는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과 전 동국대 경영대학장 이원부 교수의 축사, 안건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국회의원이 협회창립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김형주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객원교수를 추대하고 김태원, 김승기 이사, 김종원, 김평집 감사를 선임했다.

진흥협은 향후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과 제도연구사업 ▲블록체인 기반기술 연구지원 및 신규사업개발 ▲블록체인 창업육성 및 대기업과의 동반상생 사업 ▲블록체인 산업발전 위한 학술교류 및 산학협력 촉진사업 ▲블록체인 인재육성 교육사업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홍보 및 미디어사업 ▲블록체인 산업확산을 위한 국제협력사업 ▲블록체인 산업컨설팅 사업 추진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