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화웨이가 신규 플래그십 태블릿 'Be Y 패드 2'를 KT를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Be Y 패드 2는 화웨이의 플래그십 태블릿 '미디어패드(MediaPad) M3'의 국내 출시 제품명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국내 사용자에게 특히 호응을 얻었던 'Be Y 패드'의 후속작이다.

Be Y 패드 2는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Harman/Kard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듀얼 스피커 및 SWS(Super Wide Sound) 3.0 스테레오 사운드 기술을 적용, 보다 풍부한 프리미엄 다방향 사운드를 구현한다.

특히 스마트 채널 스위치(Smart Channel Switch) 기능은 사용자가 인물(portrait) 혹은 풍경(landscape) 모드 선택시 스크린 회전에 따라 자동적으로 스피커 채널을 조절해 어떤 각도로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클래리뷰(ClariVu) 3.0 기술은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일부 차단시켜 준다. 사용시 주변 환경의 조도에 따라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이 가능한데 가장 낮은 디스플레이 밝기로 6니트(nit)까지 지원해 어두운 방에서도 전자책(e-book) 등의 콘텐트를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화웨이 자체 개발 기린(Kirin) 950 프로세서, 3GB 램, 51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1시간의 풀HD(FHD) 동영상 재생 및 최대 6시간의 끊김 없는 모바일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운영체제를 적용, 고사양 게임 플레이 환경에도 최적화됐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