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정보시스템·첨단교통관제 시스템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 특화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모싸(Moxa)가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 탑재 가능한 새로운 랙탑재 새시 미디어 컨버터(rackmount chassis media converter) 신제품(모델명: TRC-2190)을 출시했다.

TRC-2190 시리즈는 모듈러 설계로 이더넷-대-광통신 관리 모듈용 18개의 슬롯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독립형 디바이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팬리스(fanless) 기반으로 설계된 TRC-2190은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를 지원해 네트워크 링크와 전력 상태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전력 중단 및 링크 소실과 같은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해 조치를 취하는 알람 경보도 전송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장 분할 다중화(WDM)를 지원해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해 계획 단계에 있는 사용자들은 광섬유 케이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리더던시를 위한 이중 전압 입력을 지원하며 관리를 위한 SNMP/웹 콘솔도 제공한다.

노먼 왕(Norman Wang) MOXA 산업용 디바이스 커넥티비티 부문 제품 책임자는 “TRC-2190 랙탑재 새시 미디어 컨버터는 긴 거리와 여러 지역에 걸쳐 중앙 집중적인 관리 및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대규모 네트워크 시스템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