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1년 5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1988년 10월에 중국 본토 최초의 고속도로인 상하이-자딩 고속도로가 공식 개통됐다. 이 이정표를 시작으로, 중국의 고속도로망 개발이 빠르게 전개됐다. 오늘날 중국 고속도로는 총거리가 160,000km 이상으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GTN - 중국에서 가장 놀라운 고속도로 살펴보기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고속도로를 탐색하고 알아가면서, CGTN의 자동차 여행에 참여해보자.

중국 본토 최초의 고속도로 - 상하이-자딩 고속도로

상하이-자딩 고속도로의 고속 구간은 상하이 시내 남쪽에서 자딩구로 이어지며, 총 거리는 15.9km다. 이 고속도로는 상하이 도시 구역과 자딩을 잇는 Huyi 고속도로의 승객과 화물 교통량 중 56%를 담당한다. 또한, 중국 내 다른 도시들이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데 참조할 만한 좋은 본보기를 제시한다.

가장 분주한 고속도로 - 베이징-홍콩-마카오 고속도로

베이징-홍콩-마카오 고속도로는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 출발해 홍콩과 마카오 특별행정구까지 이어진다. 총거리는 2,285km에 달한다.

'황금 채널'로 불리는 이 고속도로는 중국에서 경제적으로 가장 발전한 지역을 연결하며, 중국의 남북 교통에서 가장 분주한 동맥이다.

가장 긴 고속도로 - 롄윈강-하르고스 고속도로

롄윈강-하르고스 고속도로는 2014년 12월 31일에 개통했으며, 장쑤성 동쪽 해안부터 신장 위구르 자치구 서쪽 국경까지, 총거리가 4,395km에 달한다. 롄윈강-하르고스 고속도로는 중국에서 '가장 긴 고속도로'라는 타이틀을 자랑하며, 일대일로를 따라 형성된 중요한 교통 동맥이다.

롄윈강-하르고스 고속도로 덕분에 이제 롄윈강에서 출발한 화물 트럭은 평원, 산, 고원 및 사막을 지나 10일 만에 유럽에 도착한다. 바다를 통해서 동일한 경로를 이동하려면 45일이 걸린다.

롄윈강-하르고스 고속도로는 문화적 보물이 풍부하다. 이 고속도로를 따라 이동하면 병마용갱, 룽먼 석굴 및 소림사 등을 포함해 24개의 국가 5A급 명승지가 위치한다. 따라서 이 고속도로는 자동차로 여행하기에 좋은 선택이다.

사막을 통과하는 가장 긴 고속도로 - 베이징-우루무치 고속도로

총 거리가 2,540km에 달하는 베이징-우루무치 고속도로는 다섯 개의 성, 도시 및 자치구를 통과한다. 이 고속도로는 중국 북서부 신장 지역의 하르고스에서 중국 북부의 항구도시 톈진을 잇는 가장 빠른 경로다.

베이징-우루무치 고속도로의 930km 내몽골 구간은 사막 구간이다. 따라서 베이징-우루무치 고속도로는 사막을 통과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고속도로다.

가장 건설하기 어려웠던 고속도로 - 상하이-충칭 고속도로

총 거리가 1,768km인 상하이-충칭 고속도로는 2010년에 개통했다. 상하이-충칭 고속도로는 중국 최초로 양쯔강 삼각주를 통과하는 고속도로다.

이 구간은 중국 중부 후베이성을 통과하며, 평균 고도가 1,100m나 된다. 지질 요건이 복잡해 건설 공사가 매우 어려웠다.

상하이-충칭 고속도로로 인해 중국 남서부 충칭시에서 중국 동부 해안 상하이까지 핫팟 재료를 운송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사흘에서 17시간으로 단축됐다.

가장 명예로운 상을 받은 고속도로 - 징-우-황 (창) 고속도로

징-우-황 (창) 고속도로는 총 길이가 약 152km다. Y자 형태의 이 고속도로는 중국 동부에 위치한 세 개의 성인 장시성, 안후이성 및 저장성을 잇는다.

전체 길이가 길지는 않지만, 이 고속도로를 따라 풍부한 자연 풍경과 문화유산을 볼 수 있다.

이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엔지니어들은 고대 마을, 강 및 희귀 조류 서식지를 피했으며, 고속도로 경로를 따라 위치한 100년 된 녹나무 수백 그루는 전혀 손상을 입지 않았다. 이를 인정받아 중국 토목 분야의 최고 명예인 Zhan Tianyou Award를 수상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1-05-01/Amazing-Roads-Get-to-know-China-s-most-exceptional-expressways-ZT8FK9IEsE/index.html

 

Related Links :

http://www.cgtn.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