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용 PC 게임 화면을 TV로 스트리밍 지원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삼성전자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으로 알려진 미국 기업 '밸브(Valve)'와 함께 PC용 게임 화면을 삼성 스마트TV로의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스팀링크(Steam Link) 앱'을 선보였다.

스팀링크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이 제공하는 6000여개의 PC 게임을 TV로 유무선 스트리밍해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기존에 스팀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TV와 PC를 연결해주는 스팀링크 전용 미러링 기기를 필요로 했지만 삼성전자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이 기기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삼성 스마트 TV의 스마트허브 내 스팀링크 앱을 통해 PC 게임을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 컨벤션 홀에서 열린 대전 격투 게임 대회 '철권 월드 투어 코리아' 행사장 내에 삼성 QLED TV와 게이밍 데스크탑 PC 오디세이를 스팀링크 앱으로 연결,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됐다.

회사 측은 스팀링크 앱을 프리미엄급인 QLED TV 라인을 포함해 2016년형·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 전모델에 지원하며 국내를 포함해 미국, 영국 등 55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스팀링크 앱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이 PC용 게임을 거실에서 가족들과 함께 대화면 TV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TV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께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